안녕, 서귀포

안내사항
투표기간 8월 16일(금) 09:00 ~ 8월 20일(화) 18:00
투표방법 20편의 작품 감상 후 1일 최대 3개 작품 투표 가능합니다.
심사반영 본선 진출 작품 20편 중 온라인 투표(20%) + 전문가 심사(80%)를 통하여 최종 수상작이 결정됩니다.
문  의  처 서귀포시청 관광진흥과 064-760-2653

안녕, 서귀포

작품명 : 안녕, 서귀포

기획의도

「안녕, 서귀포」는 서귀포의 아름다움과 우리들의 감성을 함께 보여줄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. 「안녕, 서귀포」는 서울토박이 주인공이 펜팔친구인 서귀포 친구와 인연을 맺어나가는 과정을 담은 영화입니다. 여러분들은 어릴 적 편지를 주고받던 친구가 있으셨나요? 한번쯤은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 하지만 현재는 스마트폰을 통한 대화에 한국인들은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많이 사용합니다. 바쁘고 정신없이 돌아가는 현 사회에 세대에게는 감성을 이끌어내고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 느리고 여유로운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제작하였습니다.

작품설명

주인공은 자신과 사는 지역도 다르고 아무런 접점이 없는 한 친구와 편지를 주고 받게 됩니다. 서로 오랫동안 진지한 대화를 주고 받으며 서로가 사는 지역에 대해서도 많이 알려주고 또 듣게 됩니다. 그러던 와중 주인공은 그 친구를 만나고 싶고 또 말로만 듣던 서귀포를 직접 가보고 싶어 하자 친구는 자신에게 정말 의미있는 장소 4개를 편지로 보냅니다. 주인공은 그 편지를 보고 서귀포로 떠나게 되었습니다. 서귀포에 도착하여 그 친구에게 의미있는 장소를 하나하나 돌아다닙니다. 그러면서 주인공은 마지막 장소에 도착했지만 그 친구는 나와있지 않았습니다. 저희는 결말을 확정짓지 않았습니다. 그 후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는 이 영상은 본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면 됩니다.

0 Comments